본문 바로가기
해몽

부모님과 관련 꿈 해몽 [ 다정하고 상냥한 해몽 ]

by &38^^@& 2021. 5. 25.

밤사이 꿈에 부모님이 보이셔서 놀란 마음이었군요. 부모님과 관련된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다정하고 상냥하게 꿈을 해몽하면, 분명 그다지 나쁜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될 거예요.

 

꿈은 잠자는 동안 뇌의 일부가 잠들지 않고 저장된 기억을 무작위로 재생하여 보여주고 있다고 해요. 최근 일상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기도 하고 오래된 일, 오래된 감정, 혹은 아무 의미 없는 기억의 저장 과정의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과 관련된 꿈

부모님은 단순히 엄마, 아빠를 나타내는 게  아니라,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 자신이 의지하는 사람, 혹은 자신을 통제하려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협력자, 조력자, 상사, 사장, 스승, 배우자, 은인, 스승 그리고 그 의미 역시  좋은 의미와 자신을 구속하는 나쁜 의미가 동시에 존재하는 거 같아요. 따라서 무엇은 무엇이다라는 의미보다는, 각자에게 서로 다른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죠.

 

 

 

상황별 다정하고 상냥한 해몽

 

살아 계신 부모님이 보인다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조금 안 좋은 일이 생길지 모른다는 경고라고 해석하며, 자신을 통제하고 혹은 잔소리를 많이 했던 부모님이라면 주변에 그런 사람이 생겨서 일거예요. 반대로 부모님과 같이 하지 못해 그리운 상황이라면, 자신을 이끌어줄 멘토를 만난다는 좋은 의미일 수 있어요. 잔소리가 모든 상황에서 같은 의미는 아니잖아요.

 

돌아가신 부모님이 보인다면

부모님이 밝고 건강한 모습이라면 좋은 일을 함께 기뻐해 주기 위해 나타나신 거예요. 취업이나 합격이나 승진이나 자손이 생기거나 배우자가 생기거나 좋을 일이 생기겠군요. 반대로 슬프고 어둡고 초라하고 돌아가실 때의 병든 모습이라면, 경고의 의미가 있어요. 집안에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것을 막으려고, 새로 시작하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당신이 모르고 있는 병이 있으니 몸을 잘 살피라고, 당신이 믿고 있는 그 사람 때문에 당신이 힘들어 질지 모른다고 경고하는 거예요.

 

제 생각은 지금 하고 있는 고민이, 시련이 많이 힘들고 지쳐 부모님에게 의지하고 싶은, 물어보고 싶은, 가르침을 받고 싶은 마음이 커져서 그 희망이 꿈으로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미 답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어요. 그렇게 힘들다면 그 일이 당신에게 고통이라면 당신의 어머니는 뭐라고 하실까요? "당신이 그 일보다 더 소중합니다."  

 

부모님의 병든 모습이 보인다면

몸이 아프실지도, 부모님이 자식을 키울 때 그랬어요. 아이가 아플 거 같다는 그런 예감. 그런 공감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과학적으로 밝히지 못했지만, 아무도 없다고 증명하지도 못하죠. 지금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 있다면 그 도움이 중단되어 조금 힘들어질 거라는 암 시라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면

단순히 부모님뿐 아니라 누군가의 도움으로 일을 성취하게 되거나 인정받게 되거나, 그런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게 될 거라는 암시이며, 가족 중 환자가 있다면 병이 회복되고, 시험이 있다면 합격을 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게 될 거라는 암시입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상황

해몽에선 죽음이 비치면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의미는 각자 다르겠지만, 내 마음속에 칭찬을 바랐다면 칭찬을, 인정받기를 바랐다면 그렇게 될 거라는 의미예요. 감정과 관련된 일, 사랑을 받는 그런 이벤트가 일어날 거라는 암시 같아요.

 

부모님에게 꾸중 듣는 상황

조금 안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알려주시는 거래요. 집안의 갈등, 불화, 대립, 부주의를 경고하고 있어요. 사람 조심 차조심, 그런 조심을 하지 않아 조금 일이 생길지도, 아플지도, 다칠지도, 그러니 조금 더 주의해 주세요.

 

부모님과 싸움(말다툼)을 하면

이것은 좋은 뜻으로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고 해요. 아주 집안도 좋은 짝을 만나는데, 기혼자에겐 나쁜 의미일까요?. 좋은 배우자는 어쩌면 부모님의 의견을 이겨내야 하는지도 몰라요. 그건 안전하지 않은 결정이라서? 쉽지 않은 일인 건 확실하죠.

 

자신이 부모님을 살해하는

지금까지의 자신과 다른 변화된 자신을 원하는 강한 욕구의 표출 인가 봐요. 사회적인 지위가 상승하고, 가족과의 관계에서도 자신이 주도하여 리드하며, 재산을 물려받는 일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부모님 앞에서 고분고분하던 사람이라면 반드시 한번 겪는 일이라고도 합니다. 부모님 의견만 따르지 말고 자신을 좀 더 표현해도 문제 되지 않아요.

 

부모님이 살해당하는 

부모님에게 어려운 일이 생김을 경고하네요. 마음속에서 계속 부모님의 안위가 걱정스러워 이런 꿈을 꾸게 되는 거 같아요. 실제 걱정이 현실이 되기도 하는데 꿈속에서 아주 강렬하게 경고하는 거 같아요. 

 

부모님과 이별하는

자신을 돕던 지인을 잃거나, 도움이 줄어들게 될 거라는 암시 같아요. 그런 상황을 걱정하다 보니 꿈을 꾸나 봐요. 실제 부모님이 아니라 은인이 떠난다고 표현합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통곡하는

죽음은 언제나 새로운 상황, 상황의 반전을 의미하는 거 같아요. 어려운 일이나 해결되지 않던 일이 저절로 해결되어 성공을 하게 되며 재물을 얻고 명성을 얻는 굉장히 좋은 꿈이네요. 오랫동안 기다렸던 일들이 잘 진행된다는 의미, 진행하는 일이 성과를 낸다는 의미, 안 플리 던 일이 잘 풀린다는 아주 좋은 의미입니다.

 

가족사진
가족

 

부모님이 여행을 가시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고령이시거나 병환 중이라면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나 봐요. 어쩌면 이미 마음속으로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있어서 꿈에 그렇게 투영되는지도 모르겠어요. 부모님이 많이 아프시다면, 그리고 그게 오랫동안 지속되어 회복의 희망을 오래전에 버렸다면, 이제 편안해지시는 게 부모님 자신을 위해서 더 좋은 선택이겠어요. 병으로 고통받고 계신 부모님을 잡고 있는 게 자식의 이기적인 마음인지도 저도 잘 모르겠어요.

 

아버지가 큰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어오면

집안에 무언가 들어오면 그건 모두 좋은 꿈인데, 더구나 아버지의 큰 말이라니 집안에 엄청난 경사가 있겠어요. 아버지가 장군이나 정승이 되셨다는 의미, 승진, 합격 등 명예와 재물을 얻는 부모님이 최고로 기뻐할 일이 생기는군요.

 

부모님이 걱정스러운 얼굴로 나를 보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병이 나거나 나쁜 일이 생김을 경고하네요. 부모님의 근심을 살만한 일이 생김을 마음속에 두고 있어서 일까요? 언제나 우린 그런 걱정을 끼치고 있는데, 괜찮아질 거예요. 이미 수십 번 그렇게 지나왔고 그런 일이 있은 뒤 우린 성장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돌아가신 부모님이 웃거나 우시면

웃으시면 네!, 맞아요. 좋은 일이 특히 금전적인 좋은 일이 생기는군요. 만약 우신다면, 네! 그러게 부모님이 친구 보증 서지 말라고 했잖아요. 그런 일에 좋은 결과는 생기지 않아요. 그건 처음부터 공정하지 않거든요.

 

부모님에게 무언가를 받는

반지나 팔찌를 받으면 집안에 혼사가 생기며, 금시계를 받으면 명성을 얻게 되고, 양복을 받으면 유산이나 큰 횡재를 하게 됩니다. 아파트 열쇠를 받으면 큰 행운이 있어요.

 

돌아가신 부모님(조상)이 숫자를 부르면

자는 동안 옆에 누가 있다면 그 사람에게 깨워서 숫자를 말하시고 바로 적으세요. 옆에서 들은 사람이 더 잘 기억하며, 주변에 이렇게 들은 숫자는 언제나 100% 당첨인데, 언제나 3,4개의 숫자만 기억하거나, 당첨이라 생각 못하고 나중에 적은 걸 보여주더군요. 저에게 알려주시면 저만 로또 사고 비밀로 하겠습니다.(그리고 반은 꼭 좋은 곳에 쓸게요)

 

부모님과 관련한 꿈의 해몽을 다정하고 상냥하게 해 보았어요. 이제 곧 좋은 일이 있을 거예요.

"요양병원 병원비 한 달 비용과 절감 방법" 요양병원에 한 달 입원하면 병원비가 얼마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부담되어 입원 재활 치료 시기를 놓쳐 고생하는 예도 있습니다. 요양병원 한달 병원비와 간병비 등 비용과 절약하는 방법, 감면받는 방법, 입원 안 하고 도움 받는 방법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글 더 보기

2021.05.29 - [정보] -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 해몽, 12가지 다시 찾는 꿈

2021.05.26 - [정보] - 태몽꾸는시기와 해몽 [ 태몽 신뢰도 ]

2021.04.26 - [음악] - 역주행중인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 최고의 사랑 OST

2021.05.27 - [정보] - 장염 빨리낫는법 병원 없이 단식과 설사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