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AI 통화 비서 서비스의 장. 단점 후기입니다. 고객이 전화를 하면 매장 인사말을 하며 상냥하게 받습니다. 영업안내나 주차안내는 완벽하게 응대를 하고 전화가 종료됩니다. 주문, 예약, 불만은 조금 복잡하게 처리됩니다.
KT AI 통화 비서
AI를 ON 하면 AI 인사말과 함께 영업시간 문의, 위치 안내, 주차 안내, 주문 접수, 예약 접수를 지정해 놓은 대로 응대를 합니다. 그리고 지정한 주문 접수, 예약접수, 전화 연결 요청 등은 사장님에게 알림을 보내 알립니다.
일반적인 영업을 하고 있는지 문의, 영업시간 관련 문의, 주차와 관련 문의는 완벽하게 정해진 대답을 합니다.
예약, 주문 접수
① 고객이 매장에 전화, 주문, 예약을 선택하면
② 고객에게 주문 페이지를 문자로 안내합니다.
③ 문자의 페이지를 눌러 접속하여 메뉴를 주문합니다.
④ 최소 주문 금액과 배달비를 확정하여 주문
확정을 해야 합니다.
- 미용실, 네일아트, 요식업 예약은 사장님이 설정한 예약 가능 리스트에서 선택 가능하며
- 사장님이 [ 확정 ], [ 불가 ], [ 전화 ], [ 답장 ]에서 확정을 눌러야 예약이 되고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 주문 접수도 [ 확정 ], [ 불가 ], [ 전화 ], [ 답장 ]에서 "확정"을 해야 고객에게 주문 확정 문자가 발송되며
- "불가"를 눌러 거절할 수 있는데 미리 거절할 사유를 등록하면 편리합니다.
- 5분간 응답을 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니 주의하세요.
고객이 전화 연결을 원하면 사장님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게 됩니다. 영업과 관련된 중대 사항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연결을 원칙으로 한다 합니다. 일반 문의는 앱을 통해 알림을 받고 이후 [ 확인 ], [ 전화 ], [ 답장 ]을 할 수 있습니다.
AI 통화 비서 장.단점 후기
AI 통화 비서 장점
- 직접 작성한 인사말과 배경 음악으로 친절하게 받으니 반응이 좋습니다.
- 영업시간, 휴무일 문의 전화를 AI가 받으니 직접 전화를 받는 일이 많이 줄었습니다.
- 위치 안내, 주차 안내도 자동 응대됩니다.
- 아직 완벽하지 않지만 바쁠 때 전화 주문, 전화 예약을 받아줍니다.
AI 통화 비서 단점
- 사장님 멘트 다음에 AI 통화 비서라는 자동 멘트로 인사가 길어집니다.(정책상 AI라는 알림을 해야 한다 함)
- 주문 접수 알림이 확인할 때까지 울리지 않아 확인 못해서 자동 취소되는 경우 있음
- 주문 접수가 배달 대행과 연동 안되어 주소가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아 불편
- 주문 시 처음 접하는 고객들은 과정이 복잡하고 안내 멘트가 길다고 불평
- 미용실, 네일아트 예약 시 "확정" 반영이 자동이 아니어서 이중예약이 됨
- 미용실의 디자이너마다 예약 설정, 예약불가 설정을 할 수 없음
- 주문 시 메뉴 추가 옵션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없음.
[ 추천글 : MBTI 성향별 연애 능력 순위와 연애 특징
MBTI 성향별 연애 능력 순위와 연애가 어려운 이유와 성향이 다른 경우 좋은 점,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하는 행동, 이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 MBTI 좋은 궁합과 나쁜 궁합, N과 S형이 어려운 이유 ... ]
AI 통화 비서 비용
월 22,000원인데 가입 시 3개월 무료, 무료기간 종료 후 1년간 50% 이벤트 중, 문자메시지는 월 300건까지 무료 이후 건당 11원/16.5원은 별도입니다.
AI 통화 비서 결론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서비스라 아직 초기지만 기대치가 아주 높은 것 같습니다. "왜 이런 거 안돼요? KT 일 좀 하세요."하고 무섭게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군요. 하지만 점점 좋아져 이제 전화로부터 해방되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대신 죄송하다, 감사하다 전화를 받아주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KT AI 통화 비서에 대한 장. 단점 등 후기에 관한 글입니다.
주유할인카드 할인 비교 추천(신한, KB, 하나, 삼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