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PDF 용량 줄이기 3가지 방법(ezPDF, 사이트 2곳)

by &38^^@& 2021. 12. 5.

PDF 파일을 보면 용량이 터무니없이 큰 경우가 있는데 복잡한 편집 과정 후 필요 없는 리소스를 제거하지 않아서 지저분한 상태입니다. PDF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ezpdf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PDF 용량 줄이기

 

제품 사용설명서를 이용하여 PDF 파일 용량을 줄여 보았으며 압축률 비교는 아래 표를 확인하세요.

방법 파일크기 압축율 비고
원본 사용설명서.pdf 1.85MB    
ezPDF 프로그램 1.65MB 11% 손실 없음
ILOVEPDF 0.8MB 57% 사진 해상도 10%손실
allinPDF 0.7MB 63% 사진 해상도 30%손실
  • ezPDF를 추천하지만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다면 ILOVEPDF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ILOVEPDF 사이트가 폐쇄되었거나 유료로 전환이 되었다면 allinpdf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몇 년째 큰 변화 없이 그대로 무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ezPDF 용량 줄이기

국산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인 ez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 메뉴는 파일 > "파일 크기 축소" > 시작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미사용 리소스 제거, 문서 구조 압축, 중복 객체 제거, 메타 데이터 제거, 페이지 썸네일 이미지 제거를 통해 용량을 줄인다고 합니다.

 

  • 이미지 크기 축소 옵션을 사용하면 더 많은 압축을 할 수 있지만, 원본 이미지가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ezpdf 다운로드

 

pdf-용량-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

 

2. ILOVEPDF 사이트 [ 링크 ]

  • PDF 압축을 선택하세요.

ILOVEPDF 사이트는 PDF를 합치고(여러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분할(페이지를 나눠 별도 파일 만들기), 압축(용량 줄이기),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Word, Excel, PPT, JPG), 페이지 번호 넣기 등 편집, 복구, 서명하기 등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압축 방법에 익스트림 압축 (낮은 품질. 높은 압축), 추천 압축 (높은 품질, 낮은 압축), 낮은 압축 (높은 품질 낮은 압축) 3가지 압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F 70페이지 1.85MB를 추천 압축을 통해 57% 압축하여 0.8MB로 용량을 줄였습니다. 인터넷 속도와 압축 속도 다운 속도 모두 좋으며 압축 후 일부 사진의 해상도에 손실이 조금 있었습니다.

 

3. allinpdf [ 링크

  • PDF 압축(Compress_을 선택하세요.

가끔 메뉴가 영어로 나타나는데 상단 우측 언어(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llinpdf 사이트는 PDF를 합치고(여러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분할(페이지를 나눠 별도 파일 만들기), 압축(용량 줄이기), 다른 형식의 파일로 변환(Word, Excel, PPT, JPG), 페이지 번호 넣기 등 편집, 복구, 서명하기 등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압축방법에 대한 옵션이 없어 아쉽지만, 주로 많이 이용하고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PDF 70페이지 1.85MB를 추천 압축을 통해 63% 압축하여 0.7MB로 용량을 줄였습니다. 인터넷 속도와 압축 속도 다운 속도 모두 좋으며 압축 후 일부 사진의 해상도에 손실이 조금 많이 있었습니다.

 

PDF 파일 용량 줄이기(압축) 3가지 방법(ezPDF, 사이트 2곳)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 더 보기 1

 

PDF 무료변환 무설치(엑셀,워드,JPG,PPT,DWG,분활)

업무용 PDF 파일을 받거나 보내야 할 경우 PDF 무료변환, 프로그램 무설치 방법입니다. 엑셀, 워드, JPG, PPT, DWG, 분할 등 다양한 옵션이 적용 가능한 온라인 변환 방법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회원가

ksmb.tistory.com

- 더 보기 2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과 수수료 비교

컬쳐랜드 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하는 3가지 방법과 현금화 수수료 비교입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캐쉬로 충전하고 환불하는 방법과 상품권 온라인 사이트에 판매하는 방법, 백

31way.blogspot.com

- 더 보기 3

 

 

직장인 한 달 평균 생활비와 남녀 생활비 차이 비교

직장인의 한 달 평균 임금과 한 달 평균 생활비 그리고 가구당 한 달 소득과 항목별 지출 금액 정보입니다. 남녀 간 생활비 차이와 생활비 차이가 나는 이유, 연령별 차이, 배우자 유무별 차이,

31way.blogspo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