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SNS 이용자 순위와 광고 규모 및 각종 통계

by &38^^@& 2021. 12. 2.

2021년 소셜미디어 서비스 통계로 SNS 이용자 순위와 광고 시장에 관한 각종 정보입니다. 연령별로 사용하는 SNS 순위와 월간 이용시간, 주요 이용자 정보, 온라인 광고 규모와 SNS 광고 비중, 플랫폼별 광고 매출에 대한 정보입니다. 

 

SNS(소셜미디어) 통계

 

전 세계 이용자 순위(백만 명)

순위 플랫폼 이용자
1 페이스북 2797
2 유튜브 2291
3 왓츠앱 2000
4 페이스북 메신저 1300
5 인스타 그램 1287
6 위챗 1225
7 틱톡 732
8 더우인 600
9 QQ 595
10 텔레그램 550
11 스냅쳇 528
12 웨이보 521
16 트위터 396

플랫폼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아래는 플랫폼별 어떤 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지에 대한 국가별 이용자 수 순위입니다.

 

  • 페이스북 순위는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멕시코, 필리핀, 베트남, 태국.
  • 페이스북 메신저 순위는 인도, 브라질, 멕시코,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이집트, 인도네시아.
  • 인스타 그램 순위는 인도,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터키, 일본, 멕시코, 영국
  • 유튜브 순위는 인도,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일본, 멕시코, 독일. 
  • 스냅챗은 메신저로 사용자 순위는 미국, 인도, 프랑스, 영국, 사우디, 멕시코, 독일.
  • LINKEDIN은 비즈니스 SNS로 사용자는 미국, 인도, 중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캐나다.
  • 트위터 순위는 미국, 일본, 인도, 영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터키, 사우디, 멕시코.

 

 

국가별 SNS 이용률

이용 가능 연령 중 SNS를 이용하는 인구의 비율입니다.

아랍 에미레이트(99%), 한국 89.3%, 대만 88.1%, 네덜란드 88%, 말레이시아 86%, 홍콩 85.6%, 캐나다 84.9%, 싱가포르 84.4%, 덴마크 83.6%, 스웨덴 82.1, 일본 74.3%, 미국 72.3% 중국 64.6%

 

연령별 국내 SNS 이용 순위

밴드와 카카오 스토리를 아직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위 인스타 그램
212만명
인스타 그램
501만명
인스타 그램
451만명
밴드
467만명
밴드
544만명
2위 페이스북
184만명
페이스북
339만명
밴드
279만명
인스타 그램
309만명
카카오 스토리
241만
3위 밴드
135만명
밴드
168만명
페이스북
233만명
카카오 스토리
258만
페이스북
190만명

출처 : 닐슨 코리안클릭 자료

 

국내 SNS 1인 평균 월 이용 시간(분)

월평균 사용시간이 인스타그램을 제외하곤 모두 줄었으며 특히 틱톡과 카카오 스토리가 더 감소했군요.

  2020년 4월 2021년 4월 증감률
유튜브 1,633 1,627 - 0.4 %
트위터 689 606 - 12.1 %
인스타 그램 472 534 + 13.4 %
틱톡 677 445 - 34.3 %
페이스북 519 431 - 17.0 %
밴드 124 100 - 19.1 %
카카오 스토리 59 43 - 20.8 %

 

전 세계 이용자 현황

사용 연령을 고려할 때 인스타가 MZ세대 비중이 높은데 우리나라의 경우도 10대 ~30대 1위가 인스타그램입니다.

  월 이용자 일 이용자 MZ 비중 여성 남성
페이스북 28억 5천 18억 8천 55.4 % 43.7 % 56.3 %
인스타그램 12억 8천 5억 69.8 % 51.1 % 48.9 %
틱톡 7억 3천   41 % 50.1 % 49.9 %
트위터 3억 9천 1억 9천 63 % 36.3 % 63.7 %

MZ세대는 18 ~ 34세 이용자.

 

전 세계 광고 시장(광고 유형)

광고시장 규모가 엄청나며 모바일 비중이 아주 높아지고 있습니다.

억달러 2019 2021 2023 2025
총액 3338 3987 4545 4911
검색광고 1430 1716 1952 2114
SNS광고 895 1106 1267 1384
배너광고 519 593 683 731
동영상광고 304 374 426 455
분류형광고 189 197 215 225
         
모바일 비중 76.7 % 79.9 % 81.0 % 82.3 %

SNS 광고 성장률이 가장 높으며, PC 광고 시장은 감소하고 모바일 비중이 높이질 것으로 전망

 

 

SNS 광고규모 국가 순위

중국이 광고에 엄청 많은 지출을 하고 있으며 경제 규모를 생각할 때 영국은 무시할 수 없는 국가란 생각이 듭니다.

순위 국가 광고지출
1위 미국 446억
2위 중국 283억
3위 영국 67억
4위 일본 27억
5위 호주 22억
6위 독일 19억
7위 캐나다 19억
8위 프랑스 17억
9위 브라질 14억
10위 한국 12억

 

다양한-SNS-서비스
SNS 서비스

 

플랫폼별 광고 매출

페이스북 광고가 유튜브보다 4배나 많습니다.

억달러 2019 2020 2021
페이스북 149 174 254
인스타 그램 94 138 181
유튜브 30 40 60
트위터 6.8 6.8 9

 

관련 회사

  관련회사 국가
Alphabet 구글, 유튜브, 크롬 미국
Microsoft 엣지, Linked in, Bing 미국
facebook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Whats App, 페북 메신저 미국

미국의 힘이 느껴지는 자료입니다. 언제나 세계 최고 순위를 보면 이런 식입니다. 결국 미국 주식을 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 더 보기 1

 

재미있는 무료 심리 테스트 10가지 모음과 테스트 방법

재미있는 무료 심리 테스트 10가지 모음과 테스트 방법 설명으로 질문 예시와 결과 MBTI 성향 테스트, 운명의 나무 테스트, 애니어그램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이상형 테스트, 연애유형, 우영우

31way.blogspot.com

- 더 보기 2

 

교통위반 실시간 확인 방법과 과태료를 내야하는 이유

주황색 신호에 교차로를 통과하여 교통위반으로 단속되었는지 궁금한 경우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과태료와 범칙금 중 조금 더 비싼 과태료를 내는 게 벌점이 누적되지

ksmb.tistory.com

- 더 보기 3

 

유튜브 밴스드 광고 없이 설치하는 방법 설명

유튜브 밴스드는 유튜브를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앱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편리한 다양한 기능을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ksm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