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의 MBTI 운전성향 카릭터 검사를 해보고 싱크로율이 높아서 놀랬어요. 기존 MBTI 테스트와 상당히 잘 맞춘 것 같네요. 총테스트는 9문제에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며 결과는 아래와 같이 개인 성향과 자동차 생활을 알려 줍니다.
삼성화재 MBTI 검사 해본 결과 리뷰
MBTI 테스트의 질문을 자동차 생활로 잘 적용했네요. 결과를 보니 MBTI 결과치와 비슷한 성향 분석을 볼 수 있네요. 자신을 잘 이해하고 더 잘 알고 싶은 성향이라 이런 테스트에 관심이 많은데 비교적 정확도가 높다고 생각되네요.
삼성화재 MBTI 테스트 질문과 선택
Q1.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려고 하는데 내 차 앞에 주차를 못하는 차가 있을 때
A1. 주차가 끝나길 기다린다. (10번에 3번 정도는 적극적으로 주차를 돕기도 하죠.)
Q2. 차에 작은 스크래치를 발견하면
A2. 속상하지만 그냥 넘어간다. (예전에 기필코 범인을 찾으려 했던 경험도 있네요.)
Q3. 신호 대기 중 앞 차의 열린 주유구를 보면
A3. 빵빵 적극적으로 알린다. (10번에 3번은 눈치 보고 모른 척하는 것 같아요.)
Q4. 내비가 알려주는 길이 너무 막히면
A4. 가던 길로 계속 간다. (길이 막힌다고 눈치채는 게 느려요. 뒤늦게 우회하면 더 막히는 경험이 있어서.)
Q5. 기름이 간당간당, 100원 산 주유소가 아직 20Km 남았다.
A5. 바로 앞 주유소에 간다. (기름이 없어 차가 서는 것을 못 참아서 불 들어오면 그냥 넣죠.)
Q6. 장시간 운전, 피곤한데 휴게소에 쉬다 갈까?
A6. 쉬지 않고 그냥 간다.(10번에 7번은 그냥 가는데 5시간은 안 쉬고 운전하는 것 같네요.)
Q7. 주차 명당자리가 비었는데 옆 차가 람보르기니?
Q7. 다른 자리를 찾는다. (10번에 10번 다른 자리에 )
Q8. 시동 켜는데 이상한 소리가 난다.
A8. 그냥 출발한다. (정비소에 문의하고 싶지만 "괜찮아요" 란 말 절대 못 들을 거 알기에)
Q9. 세차했는데 갑자기 비가 온다.
A9. 서둘러 집으로 간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긴다고? 집에 가면 피할 수 있잖아?)
삼성화재 MBTI 테스트 결과와 리뷰
카릭터는 바로 "소나무처럼 오늘도 내 멋에 취한다. 클래식카"군요.
-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날 보여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주변에서는 신비감에 다가오기 어려워요. 어. 어떻게 알았죠? 가까워지면 처음에 무척 어려웠다고 하더군요. 알고 보면 참 따뜻한 사람인데.(그걸 자기가 말하네)
- 관련 없는 사람이 간섭하고 욕해도 무시하는 강철 멘털 소유자. 누구죠 강철 멘털은? 무시하긴 하지만 괴로워해요. 무척.
- 친구들과 어울리기보다 집에서 취미 활동하는 게 좋은 혼자 놀기 마스터. 마스터 맞아요. 그리고 친구들과 노는 것도 좋아해요. 단지 함께 놀아달라고 집착하지 않는 거죠. 여행도 즐기고 어울리는 것 좋아해요. 이상하게 취급하지 말아 주세요.
- 친한 친구에게 연락을 자주 하지 않아요. 가끔 친구들이 생존 여부를 물어요. 무슨 일 있어? 에 대답할 사건이 있어야 전화하는 거 아닌가요???, 보고 싶어서 전화했어라고 하면 좀 짜증 나요, 만나러 오세요. 피하지 않아요.
- 혼자 있는 게 외롭더라도 그 외로움 자체를 즐겨요. 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해요. 왜냐하면..., 근데 왜 혼자 있는 게 싫어요. 자신과 친해지는 게 좋지 않나요? 자신을 지루하게 하지 마세요.
- 할 일이 없어도 차를 끌고 인스타 카페나 드라이브를 나가요. 단골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요. 인스타 카페는 아니에요
- 좋아하는 캐릭터나 굿즈, 독특한 방향제가 있어요. 별로 없어요 그런 취향
- 혹시 몰라 차에 이것저것 싣고 다녀요. 갑자기 떠나도 1박 2일은 거뜬. 그렇죠, 폐차할 때 보니... 짐이 많더군요
- 내 플레이리스트엔 인디음악, 재즈 등 취향 타는 음악으로 가득 차있어요. 소름... 어떻게... 재즈 좋아해요. 다들 그런가요?
삼성화재의 MBTI 검사 카릭터 테스트해본 결과와 리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