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 맵은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 맵에서 매장 이름으로 위치를 찾아 상대에게 공유하면 찾아오기 쉽습니다. 매장 이용 시 리뷰를 달면 다른 사람들에게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맵 매장 찾기
카카오 맵을 이용 하여 특정 장소를 찾거나 근처의 음식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 이름을 알거나 가끔 가는 식당인데 혹시 영업을 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매장(장소) 찾기
앱에서 검색을 하여 해당 리스트 중에서 찾는 방법입니다. 리스트 순위는 인기순위인 듯합니다. 정확한 이름을 모르면 근처 매장 이름(예 지하철 역, 유명 프렌차이점 등)을 입력하여 지도에서 보고 찾을 수 도 있습니다.
매장을 찾았으면 지도상의 위치와 영업종목을 확인하신 다음 리뷰 부위를 클릭하여 별점과 리뷰 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 : 매장에 전화를 걸어 영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드뷰 : 로드뷰를 통해 길 찾기와 매장의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가 없는 경우 로드뷰를 통해 간판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유 : 위치를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이메일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받으신 분이 클릭하면 카카오 맵을 통해 정확한 위치와 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 : 자주 가는 위치를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리뷰 달기
리뷰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매장의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와 기타 정보가 보이고 더 내려가시면 후기(리뷰)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로그인한 회원만 평점을 하고 리뷰 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맵의 리뷰 점수는 평균 3점대, 혹은 그 이하도 많은 거 같습니다. 아마도 아주 감동적이거나 불만이 있는 경우 리뷰를 작성하게 되니 그런 듯합니다. 이 매장의 경우 가끔 가는 업소인데 최근 리뷰가 불친절하고, 문을 닫아 못 먹었다는 리뷰가 몇 개 있습니다.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코로나 때문에 영업시간을 강제당하다 보니 저녁에 손님이 없는 경우가 많아 아르바이트생을 줄이니, 손님이 몰리면 이렇게 불만을 폭발한다고 합니다.
일본에는 3백 년이 넘은 식당도 있다는데 그런 게 참 부럽습니다. 이 돈가스집을 자주 가는데 나름 단골이면서 별점이나 리뷰도 달지 않았는데 그래서인지 계속 가던 집들이 없어져 불편해집니다. 소중하다 말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것인지...
카카오 맵 매장 찾기와 리뷰 달기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 추천글 1
- 추천글 2
- 추천글 3
- 추천글 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