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감사의 인사말 모음 [결혼식-배우자-친구-부모님..]

by &38^^@& 2021. 9. 2.

결혼식에 와주신 분들에게 답례로 하는 감사의 인사말과 고생하는 너무나 고마운 배우자에게 평상시나 결혼기념일에 감사를 표하는 말들을 모았습니다. 부모님에게, 친구에게, 친척과 지인에게, 상사에게 감사를 전하는 인사말 모음입니다.

 

감사 인사말 모음

가. 결혼식에 필요한 감사의 인사말, 나. 배우자 혹은 연인에게 하는 감사의 말, 다. 부모님에게 하고싶은 감사의 인사말, 그리고 라. 친척과 지인에게 하는 감사의 말, 마.  친구와 동료에게 , 바. 상사에게, 사. 선배 후배에게 할 수 있는 감사의 말 모음입니다.

 

 

가. 결혼식 감사 인사말 모음

 

정말 감사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되어주시고, 진심 어린 축하를 해주셔서 기쁨이 배가 되었습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와 주시고 일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000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결혼식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0월 0일, 신랑 00과 신부 00의 혼례를 무사히 마무리하였습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참석해주시고 저희 부부를 따뜻한 정으로 축복해주신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두 사람, 이제 하나가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항상 옆에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세요. 귀 댁에도 항상 행운과 행복만이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0월 0일 결혼식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마움 오래오래 간직하며 행복하게 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금번 저희 혼사에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시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곧 찾아뵙고 정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축하 속에서 행복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축복해주신 고마운 마음 깊이 간직하고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사랑 부탁드리며 항상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0월 0일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마운 마음 가슴 깊이 간직하면서 저희 두 사람 열심히 잘 살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지난 0월 0일,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의 첫출발을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풀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저희 결혼식에 바쁘신 중에도 많은 축하와 후의를 베풀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변치 않는 사랑으로 서로 아끼며 존중하는 부부가 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의 행복과 기쁨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신랑 00, 신부 00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여러분의 축복 아래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의 기대에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열심히 살겠습니다. 하시는 일 모두 번창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0월 0일,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을 잊지 않고 찾아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축하와 응원 덕분에 행복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앞에서 약속한 만큼 열심히 사는 부부의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격려와 축하 속에서 행복하고 무사히 결혼식 올렸습니다. 고마움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잊지 않고 참석해주시고, 기쁨을 나눠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격려 해 주신대로 믿음 져버리지 않고 바르게, 열심히 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평안하시고 만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0월 0일 저희 결혼식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이나 우선 글로써 감사 인사를 드리오니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희망합니다. 

 

신랑 00이, 신부 00이 입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 주셔서 저희 두 사람 행복한 결혼식 무사히 마쳤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믿음 져버리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면서 잘 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0월 0일 저희 결혼식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시어 과분한 축복과 후의를 베풀어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댁의 대사 시에 곡 연락 주시어 보은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0월 0일,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불편하셨던 점, 그리고 예를 다하지 못한 점 등이 있었다면 경황이 없어 일어난 일로 너그러이 혜량 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오며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결혼식에 바쁜 신 중에도 참석해 주셔서 기뻤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 살겠습니다.

 

 

 

나. 배우자에게 감사를 (결혼기념일 등)

 

달콤한 초콜릿을 직접 만들었다고 하니 감동인데? 꽤 번거로웠을 텐데 다른 사람은 그냥 사서 주고 나는 만든 초콜릿을 줘서 나중에 눈총 받는 것은 아닌지 몰라. 어쨌든 잘 먹을게, 밸런타인데이 잘 보내.

 

많고 많은 사람 중에 나를 택해줘서 정말 고마워. 우리 사랑으로 남은 날들을 함께 하며 이겨내자. 네가 곁에 있어서 나는 참 행복한 사람이고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우리 장거리 연애할 때에는 애틋함이 날로 늘었는데 지금은 너무 진솔한 것 같아. 당신 싫다는 게 아니고 그냥 그렇다는 얘기야. 지금의 행복을 검은 머리가 파뿌리 될 때까지 가지고 가자.

 

사는 게 고되다고 작년 결혼기념일 잊어버려서 당신 슬펐지? 말은 안 해서 서운해하는 것 같아서 올해는 잊지 않고 당신 좋아하는 깜짝 파티를 준비했지. 내가 만든 음식 먹고 힘내서 우리 앞으로도 잘 살자.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야 하는데 장사한다고 당신이랑 같이 보내지 못하네. 저녁 늦게 들어오더라도 먼저 안 자고 나 기다려줘서 고마워. 요새 좀 힘들었는데 우리 가족이 있어서 힘이 나, 나랑 결혼해줘서 고마워.

 

사랑으로 아이를 키우려는 노력이 꾸준해야 하잖아. 덕분에 아이가 요새 잘 자는 것을 느꼈어. 노력하면 아이에게도 당신에게 좋잖아. 내 말을 잘 알아 들어줘서 고마워. 우리 가족이 단란해야 내가 밖에 나가서 일해도 덜 힘들지. 앞으로도 행복하게 잘 지내자.

 

 

나를 닮은 아이를 낳느라 고생이 많았네. 출산의 고통을 알 수는 없지만 나도 옆에서 함께 나눈 것을 기억해 줘. 우리 아이 예쁘고 건강해. 정말 고마워. 우리 가족이 한 명 더 늘었으니 몸이 부서져라 일해야겠네. 몸 추스르고 얼른 아이도 안아 봐.

 

아이들이 내 인생의 비타민이라면 당신은 내게 있어 태양이지. 내가 평소에 퇴근하자마자 아이들만 예뻐하는 것 같다고 볼멘소리를 하지만 내 마음은 그렇지 않아. 아직도 이렇게 당신만 사랑하고 있는데 오늘 결혼기념일인데 저녁에 자지 말고 기다려.

 

당신이 있어서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어요. 요즘 힘들어하는 당신 보면서 나도 재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결혼기념일인데 당신 좋아하는 제육볶음 먹으면서 힘내요.

 

우리가 사랑하고 한 가정을 꾸리며 이제는 부모가 되었네요. 나랑 결혼해줘서 고맙고 아무리 바빠도 아침은 거르지 말고 나가요. 앞으로도 알콩달콩하게 재미있게 살아갑시다.

 

 

밖에 비가 내리는 걸 보고 있자니 우리 처음 만난 날이 생각나요. 우산이 없다고 거짓말하고 한 우산을 같이 쓰면서 캠퍼스를 누볐잖아요. 그때 참 좋았는데 오늘 결혼기념일도 내내 기억할 것 같아요.

 

오늘 당신이 결혼기념일 기억하고 선물을 해 줘서 요새 서운한 감정은 사라졌어요. 친구도 좋고 사업도 좋지만 가정을 제일로 생각해야 하는 게 아니겠어요? 아이가 점점 크고 있으니 조금만 노력해서 내 집 장만도 합시다.

 

둘째는 나 혼자 만드는 것은 아니잖아요? 오늘 와인으로 결혼기념일이 더 사는 것 같은데 오늘 둘째 생기는 거예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변하지 말고 살기로 해요.

 

당신 새벽에 나가서 저녁 늦게 와서 당연히 결혼기념일은 잊은 줄 알았어요. 이렇게 서프라이즈 음식을 만들어주고 감동을 주다니 이 맛에 다들 사나 봐요. 고맙고 아이들 잘 키우면서 행복하게 살아요.

 

아버님, 어머님 모시고 살면서 우리만 나와서 눈치가 보이기는 했어요. 그렇지만 날이 날이니만큼 오늘은 좋은 시간 보내다 들어가기로 해요. 우리 맞벌이하면서 잊고 있었는데 앞으로 좋은 날이 더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늘 신혼일 수는 없기에 지치기도 하고 위로도 받고 하나 봐요. 사랑 때문에 우리는 행복하고 감사한 거잖아요. 결혼기념일 행복하게 보내게 해 줘서 고맙고 사랑해요.

 

결혼은 현실이라고 하는데 나랑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아? 가끔 그런 생각이 들지만 나는 당신하고 결혼한 것을 잘했다고 생각해. 고생만 시키는 것 같아 미안하고 당신이 옆에 있어서 내가 힘을 낼 수 있어.

 

내가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원동력이 우리 가족인 거 알고 있지? 집안일에, 바깥일까지 요즘 힘든 거 잘 알고 있어. 고맙고 사랑하고 우리 내년에는 더 근사한 결혼기념일 맞이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자.

 

표현에 서툰 경상도 남자랑 결혼해서 마음 많이 끓였지? 내 성격이 그래서 미안하고 앞으로는 애정 표현도 자주 하고 사랑한다는 말도 해 줄게. 10번째 결혼기념일 축하하고 안아줄게, 이리 와.

 

 

우리를 위하여 예쁜 딸을 낳아줘서 고마워. 하늘이 주신 축복이 아닐 수 없어. 봐, 눈 코 입 우리 좋은 점만 닮았다니까.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날이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겠지만, 우리 세 식구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자. 사랑하고 정말 고생했어.

 

서운한 마음도 있었을 텐데 끝까지 나를 믿어준 사람은 너뿐이었어. 다른 사람은 오해하고 등을 돌렸는데 네가 나를 믿어주어서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어. 기적이라면 기적일 텐데 나는 너의 믿음 하나로 버텼거든. 인제 와서 말하지만 어떻게 고마움을 갚아야 할지 모르겠다. 세월이 참 빠르지 않니?

 

우리가 선 봐서 3달 만에 결혼해서 다들 깜짝 놀랐다고 해. 덕분에 결혼해서 연애하는 기분으로 사는데 나는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은데? 7번째 결혼기념일 축하하고 이따 근사하게 칼질하러 나가자.

 

나 믿고 귀촌을 결심해줘서 고맙고 이렇게 시골에서 맞이하는 결혼기념일도 나름 괜찮지? 항상 나를 믿고 노력하고 아이들 잘 키워줘서 고맙게 생각해. 내색은 잘 안 했지만 당신 많이 사랑한다.

 

부모님이 결혼을 반대할 때에는 우리 이대로 헤어지나 싶었는데 이렇게 4번째 결혼기념일을 맞이하네. 모든 난관을 나 믿고 따라와 줘서 헤쳐 나갈 수 있었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야. 당신이랑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으니 걱정 말고 늘 사랑해.

 

 

내가 더 잘할 것이라는 말을 믿어줘서 고마워. 우리가 그렇게 헤어지고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냈는지 몰라. 물론 너도 많이 아팠겠지만 말이야. 어렵게 다시 만났으니 이제 서로의 빈자리를 채우는 좋은 사람이 되자. 서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으로 말이야. 잘할 수 있을 거야.

 

우리 결혼기념일 날에 같이 여행 오는 내 생각 괜찮지? 아이들도 할아버지 집에서 우리 생각하면서 잘 지내고 있을 테니 걱정하지 말고. 그동안 고생 많았고 바람피우지 말고 끝까지 잘 살아보자.

 

우리의 풋풋한 결혼 5주년을 축하해. 앞으로 30번째, 40번째에는 외모가 달라졌겠지만 지금 마음이 변하지는 않을 거야. 당신이 있어서 참 살맛 난다, 고마워.

 

내가 술 많이 먹고 늦게 들어오고 당신 귀찮게 하는 날도 가끔 있어서 미안해. 영업 일이라는 게 다른 직업군이랑은 다르게 사람 만나는 일이 많으니까 어쩔 수 없지. 못난 나랑 결혼해주고 이해해주고 사랑해줘서 정말 고마워.

 

깨가 쏟아지던 신혼 때에는 그대로, 30년이 지난 지금은 이것대로 참 좋은 것 같아. 당신이랑 보내는 시간이 매일 소중하고 가족이 있어서 행복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도 있었는데 같이 이겨내줘서 고맙고 내일 더 사랑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가게 문 열고 닫느라 힘들지? 오늘 같은 날은 같이 밖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해야 하는데 좀 미안하네. 그래도 마음만은 늘 사랑하고 결혼기념일 진심으로 축하해.

 

서운한 마음이야 서로 이야기하면 한도 끝도 없지만, 마음 돌리기로 한 거 잘했다. 고맙게 생각하는 바야. 우리가 작은 일로 헤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 좋은 기억만 남겨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끝낼 수는 없잖아. 사랑이 식지 않았다면 그것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아니겠어? 우리 다시 시작해도 될까.

 

밤새 운전하고 왔어도 결혼기념일은 챙길 줄 아는 남자야. 아침에 문 연 데가 있어서 꽃이랑 케이크 살 수 있었는데 집에 오니까 참 좋다. 당신이 있어서 내 인생이 외롭지 않았고 늘 감사해.

 

우리 외모가 점점 닮아가는 것 같아. 결혼할 때에도 우리가 닮았다는 소리 많이 들었는데 지금은 좋은 것 같아. 의좋은 형제가 아니라 죽고 못 사는 사랑하는 애인 사이처럼 앞으로도 잘 지내보자.

 

우리 결혼기념일에 아이랑 같이 이렇게 우리 연애하던 때 가던 곳에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아. 참 새록새록 기억이 떠오르면서 아이도 좋아하고 당신도 웃으니 좋네. 나랑 결혼해줘서 진심으로 고맙다.

 

 

우리 연애하던 때에는 다들 우리가 결혼까지 하리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다지? 나도 마찬가지였지만 어느 순간 이 사람이랑 결혼해야겠다는 그런 생각이 들었어. 그런 운명의 순간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있는 거겠지?

 

오늘 당신이 좋아하는 비가 내려서 더 특별해졌지? 우리 결혼하던 날도 비가 와서 다들 잘 살 거라고 축복해줬는데 기억나? 아이를 기다리는 마음 나도 같으니까 마음 천천히 갖자.

 

다른 놈들 놔두고 나한테 시집와 줘서 고마워. 고생만 시키고 앞으로 살림이 더 나을 거라는 보장도 못하지만 이거 하나만은 약속할게. 세상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하고 아끼면서 살게.

 

남은 인생을 쓸쓸하게 맞지 않고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만약 당신이랑 결혼하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아마 우리 사랑하는 아이들도 만나지 못했을 거고 내 인생이 조금 덜 행복했을 거야.

 

우리 연애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그새 세월이 흘러버렸네? 나 하나 믿고 결혼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화목하게 살자. 아이들 커 버리면 남는 건 옆에 있는 남편, 아내라고 하잖아.

 

 

살면서 결혼기념일 따로 챙기지 않게 되었는데 그래도 잊지는 않았지요? 그랬다면 정말 서운하지요. 당신이 있어서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살 수 있어요, 고마워요.

 

당신이 꽃다발 들고 내게 고백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이 지났네요. 당시에는 우리가 결혼할 줄도 몰랐는데 세월이 이렇게 흘렀네요. 앞으로도 지지고 볶고 재미있게 살아요.

 

당신이랑 단둘이 결혼기념일에 바닷가에 오니 무척 좋아요. 살면서 어떻게 맑은 날만 있을까 싶었는데 앞으로도 딱 오늘 같은 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맙고 사랑해요.

 

요리 못하던 때가 있었는데 이제 밖에서도 내가 만든 음식 자랑을 하니 못 살아요. 결혼기념일에 그런 소리 들으니 다른 선물이 필요 없네요. 잔소리 많고 바가지 긁는 나랑 살아줘서 고마워요.

 

그동안 나랑 살면서 힘들지 않았어요? 겨우 이제 5번째 결혼기념일을 맞이했을 뿐인데 앞으로가 더 중요하지요? 더 존중하고 서로 아끼면서 여생을 같이 삽시다.

 

무슨 특별한 날도 아닌데 외식이라니 그냥 집에서 먹어요. 결혼기념일이야 매년 돌아오고 집에서 오붓하게 보내는 게 좋아요. 다음에 돈 많이 벌고 좋은 일 덩달아 생기면 그때 나가서 먹기로 해요.

 

여보, 우리가 함께 한 지 벌써 20년이 되었네요. 결혼식을 올리고 갖가지 풍랑이 일었지만 같이 있어서 잘 넘겼어요. 고맙고 앞으로도 잘해봅시다.

 

나랑 결혼해서 예쁜 아이 낳아줘서 고마워. 이렇게 병원에서 아이 낳고 결혼기념일 챙기는 날이 있지만 내년에는 근사하게 보내자. 늘 사랑하고 나한테는 당신밖에 없어.

 

삼각관계에서 승리를 쟁취한 우리가 이렇게 결혼 9주년을 맞이했네. 당신 아니면 안 된다는 각오로 열렬히 사랑한 결과지. 앞으로도 나랑 결혼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도록 내가 지켜줄게.

 

 

다. 부모님에게 감사 인사말

 

늘 내 안색을 살피시는 나의 부모님. 오래전 충분히 먹이지 못한 것이 한이 된 부모님. 그러나 나는 부모님보다 내 안위와 자식이 먼저여서 부끄럽습니다. 언제쯤이면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을까요? 부끄러워서 말은 못 했지만 엄마 아빠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졸업식에 사진 찍으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모님이 두 분 다 일하셔서 당연히 아무도 못 오시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감동인데요?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고 섰는데 이왕이면 예쁘게 찍어 주세요.

 

누구보다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부모님, 어릴 때는 몰랐던 부모님의 사랑이 나이가 들수록 깊게 느껴집니다. 언제나 가슴으로 부르는 그 이름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쁘게 낳아주시고 사랑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기대에 부끄럽지 않은 자식이 되겠습니다 부모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제 결혼을 하고 부모가 되고 나서야 그 사랑의 뜨거움을 뒤늦게 깨닫곤 합니다. 좀 더 일찍 그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게 죄송할 따름입니다. 엄마 아빠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곁에 오래오래 있어 주세요.

 

아빠 엄마 딸이라서 너무 행복해요. 언제나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으로 키워주신 은혜도 잊지 않을 거예요. 꼭 효도하는 00 이가 되겠습니다.

 

아들아, 마음을 먹고 직장에 들어가 줘서 고맙구나. 외국에 나가서 더 공부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했지만, 형편상 너를 도울 수 없는 내 마음도 아프구나. 수월하게 회사생활을 하지는 못하겠지만, 이 세상에 녹록지 않은 일이 얼마나 많이 있니. 자리 잡아서 어느 정도 모은 다음에 떠나도 늦지 않겠다 싶다.

 

 

 

KT 인터넷 해지 위약금 계산 방법과 면제 방법

KT 인터넷 해지 위약금 할인반환금을 계산하는 방법과 위약금 계산 예시 그리고 면제 방법, 위약금 할인 방법입니다. 위약금은 할인받은 혜택을 돌려주는 것으로 6개월 이상 사용했으면 위약금

31way.blogspot.com

 

라. 친척과 지인에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트레이닝 자세 알려 주셔서 감사해요. 혼자 살을 빼기 위하여 노력은 하는데 실질적인 결과는 없어서 낙심하고 있었거든요. 알려주셨으니 이제 만전을 기해서 다시 도전해야겠어요.

 

00님의 사랑이 없었다면 지금 제가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겁니다. 이렇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00 이가 되겠습니다.

 

애정 어린 관심과 보살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더 최선을 다해서 모든 일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건강하고, 작은 것에 감사할 줄 아는 00 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다처럼 하늘처럼 넓은 보살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같이 공연 보러 와줘서 고마워요. 바쁜 주말인데 다행히 선약이 없었다고 하니 혼자 공연 보는 청승은 면하게 해 주셨네요. 제가 공연 쐈으니 저녁은 사 주시는 거지요?

 

가까이 있어 고마움을 잊고 살았던 하늘, 별, 바람, 나무, 이슬, 햇살. 그리고 제 곁에서 묵묵히 지켜봐 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신 00님. 그 고마움 잊지 않고 더욱 발전하는 00 이가 되겠습니다. 고맙고 사랑합니다.

 

그동안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언제나 물심양면으로 도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 와 행복이 늘 함께하는 삶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지극한 정성과 사랑으로 제가 발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욱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렇게 예쁜 팔찌를 직접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아이들 키우느라 바쁠 텐데 언제 이런 것을 만들 시간이 있었대요? 받기만 해서는 안 되는데 뭐 줄 것은 없고 집에 있는 것을 가져와 봤어요.

 

창업식에 와 주셔서 고맙습니다. 카페 열면서 주변에서 걱정을 많이 해 주시고 관심 주셨는데 열심히 해 보려고요. 모쪼록 자주 와 주시고 격려의 말씀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마. 친구, 동료에게

 

0아, 너랑 친구여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언제나 내 옆에서 같이 웃고 또 내 얘기 들어주고 같이 울어주느라 고생했지? 너랑 함께라서 힘들었던 일들도 내가 잘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아. 고맙다 친구야!

 

약속 장소로 나와 줘서 고마워. 난 우리가 영영 안 볼 사이라고는 믿고 싶지 않았거든. 서로에게 오해가 생겨서 다투게 되는 일도 있다니 말이야. 단짝으로 12년을 함께 했지만, 그동안 우리가 서로에게 너무 소홀했나 봐. 그런 일로 너랑 절교해서는 안 되잖아. 앞으로는 잘 지내보자.

쓰고 돌려주지 않아도 되는데 일단 줬으니 받는다. 고맙다. 나는 네게 늘 받기만 하고 이번에 그 일부를 갚는 거라고 생각했어. 물질적인 것으로든 아니든지 말이야. 우정의 깊이를 따질 수는 없겠지만 어쨌든 힘든 시기를 잘 견디고 이겨내기를 바랄게.

 

아이 태어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해 줘서 고맙다. 산모와 아이가 모두 건강해서 당연히 다행이지. 부모가 된다는 설렘과 책임감이 들고 내 핏줄이 생겨서 이상한 기분이 들어.

 

여자 친구 만난 게 뭐 축하받을 일이야? 그래도 축하해 줘서 고맙고 너도 곧 좋은 여자 만날 테니 두고 보라고. 너 만날 시간은 비워 둘 테니까 마음 상해하지는 마라.

 

토익시험에서 그리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해서 실망했는데 용기 줘서 고마워. 사는 게 어찌 뜻대로만 되겠어? 그냥 칠전팔기해서 원하는 성적에 도달할 때까지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지.

 

전 남자 친구를 다시 만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닌데 용기를 줘서 고마워. 인연이 아닌 시절이 있었다면 인연으로 발전하게 서로 노력해야지 싶어. 앞으로 우리에게 좋은 날들이 있기를 기도할 뿐이야.

 

결혼을 축하해 주어서 고마워. 결혼 전에는 심란한 마음이 있었는데 막상 결혼하고 나니 안정을 찾은 느낌이 들어. 신혼 재미도 있고 같이 살면서 맞춰가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 또한 감사하지.

 

기꺼이 먼저 승진을 축하한다는 말을 해 줘서 고마워. 입사 동기라 어쩌면 배가 아팠을 수도 있는데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해. 내가 테이프를 끊어놓았으니 내년에는 00 씨도 꼭 승진이 되리라 믿어.

 

결혼기념일-인사말
결혼기념일 인사말

 

 

바. 상사에게

 

00님, 옆에서 같이 지켜봐 주시고 또 많이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도 많고 사람도 바뀌고 여러 가지 어수선했는데 00님이 계셔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00님, 늘 바쁘시고 고생 많으신데요 저를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는 00 이가 되겠습니다.

 

00님이 옆에 계셔서 이 숱한 야근의 나날을 제가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00님이랑 같이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언제나 잘 부탁드리고 또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언제 밥 사드릴게요^^

 

그냥 작은 맹장수술이었는데 병원까지 와 주셔서 감사해요. 얼른 나아서 업무에 복귀하도록 해야 할 텐데 쉬는 김에 휴가 붙여 써도 좋을까요? 농담이고 바쁜 때인데 당연히 빨리 돌아가야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 선배(후배)에게

언제나 고생 많으신 00님! 그럼에도 저를 챙겨주고 많이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언제나 00님 응원하고 있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건강 잘 챙기시고 언제나 파이팅하세요!

 

안녕하세요 00님.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으셨을 텐데, 그럼에도 늘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저도 많이 성장해서 00님 같은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렇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려 애쓰는 것뿐이에요. 누가 그놈이 양다리를 걸치다 이렇게 훌쩍 결혼할 줄 알았겠어요? 미련은 없지만 단지 알아채지 못한 것이 분할 뿐이에요. 하지만 이런 분노의 감정도 사라져야 할 거예요. 선배, 지금은 그냥 내버려 두면 좋겠어요. 걱정해주는 마음은 고맙게 받을게요.

 

선배, 결혼한다면서요? 근데 왜 아직 청첩장을 돌리지 않고 있어요? 혹시 나한테만 쏙 빼고 청첩장 돌린 것은 아니에요? 정말 축하해요. 선배라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 몸은 이만 퇴장을 하려 합니다.

 

00님과 일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묵묵히 일해줘서 너무 고맙고, 여러 가지 손 가는 일들도 도맡아서 해줘서 고마워요! 언제나 00 씨가 더 즐겁게 일할 수 있길 저도 옆에서 도울게요. 고마웠어요!

 

감사의 인사말 모음 결혼식에 답례 인사와 배우자에 대한 감사와 결혼기념일 인사 친구와 부모님에게 감사 인사말 모음입니다.

 

 

 

- 관련글 더 보기

 

백만송이 장미 원곡 가사(라트비아,러시아)

백만 송이 장미 원곡 가사(라트비아, 러시아).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멜로디로 시작되며 아름다운 사랑의 의미가 가득한 가사의 백만 송이 장미의 원곡은 구 소련 시절 힘이 약하던 라트비아의

ksmb.tistory.com

 

 

행복한 삶을 위한 가치관 종류와 간단한 테스트

행복한 삶을 위한 가치관 종류와 간단한 테스트에 대한 글입니다. 이론적, 경제적, 심미적, 사회적, 정치적, 종교적인 가치관등 크게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수십 가지 항목들이 있

ksmb.tistory.com

 

 

[ISFJ]mbti 용감한 수호자형의 성격 특징

MBTI 검사로 ISFJ 용감한 수호자형인 경우 성격의 특징은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조용하고 차분하며 타인에게 따뜻하고 친근하고 책임감과 인내력이 강한 편입니다. 인간관계에 진지하고 노력

ksm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