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 먹는 법 효능. 약초와 버섯류 중 최강의 항암효능이 있는 꽃송이버섯은 균사로 이루어진 버섯이 아니어서 항균 능력도 강력한 환상의 버섯으로 뛰어난 효능 때문에 일본에서 오랜 연구 끝에 결국 인공재배가 성공하였습니다.
1. 꽃송이버섯 효능
면역력 강화식품인 꽃송이버섯은 자연에서 1,000m 이상의 고산지대와 여름에 피는 등 희귀하여 수량이 적어 구하기 어려웠지만, 놀라운 효능 때문에 일본에서 오랜 연구 끝에 재배가 성공하여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지만 아직은 고가입니다.
송이 계열이 아닌 "꽃송이"처럼 생겨서 붙여진 이름으로 영어권에서는 "Cauliflower Mushroom"이며 버섯은 빛을 싫어 하지만 햇볕을 좋아하여 밝은 곳에서 잘 자랍니다.
베타글루칸(Beta-Glucan)이 악성 종양에 대응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으며 말린 꽃송이버섯의 무게 비중으로 44%가 넘을 정도로 풍부합니다. 베타글루칸은 영지버섯과 상황버섯이 소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균사로 이루어진 버섯이 아니어서 병균을 죽이는 항균성도 뛰어납니다.
- 악성 종양을 이겨내는 강력한 항암작용
- 강한 항균성으로 질병의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 강한 항염 성으로 몸안의 염증을 치유합니다.
- 혈당을 안정화하며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 혈압을 낮추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 심혈관성 질환의 개선에 특히 유용합니다.
- 항상 화 성분이 있어 노화에도 도움에 됩니다.
꽃송이 버섯이 항암치료제 대비 폐암의 5배, 간암의 2배의 효능이란 자료와 야생에서 희귀한 이유가 야생동물들이 아주 좋아해서 찾아서 먹어버린다는데, 효능 때문은 아니겠죠.
2. 송이 계열 아님
송이버섯, 새송이버섯, 참송이버섯, 꽃송이버섯 등 송이의 "송"은 소나무를 "이" 버섯을 뜻하니 소나무에 자생하는 버섯을 의미합니다.
새송이 버섯은 서양 느타리버섯의 개량종이며, 참송이 버섯은 표고버섯의 개량종입니다.
꽃송이버섯은 송이가 아니라 "꽃송이"모양이라는 의미입니다.
3. 꽃송이버섯 먹는 법
그냥 드시기에는 특이한 향으로 거부감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열에 의해 추출이 쉬워지니 열을 가한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a. 말린 꽃송이버섯
- 꽃송이버섯을 말린 다음 물을 넣고 우려내어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말린 꽃송이버섯을 가루 분말로 활용하면 차로 드시거나 천연조미료처럼 다양한 음식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b. 생 꽃송이버섯
- 생꽃송이버섯 100g을 물 2L에 넣고 2시간 끓인 다음 우려낸 진액을 물통에 담습니다.
- 다시 물 1.5L를 넣고 2차로 2시간 우려내어 처음의 물통에 넣습니다.
- 다시 물 1L를 넣고 3차로 2시간 우려낸 후 3가지를 모아 냉장고에 차게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 남은 버섯은 찌게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4. 꽃송이버섯 부작용
위가 약하신 분이나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은 약효가 강해서 인지 설사나 복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외에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이상은 꽃송이버섯 먹는 법과 효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추가로 "기아 오토큐 엔진오일 교체 가격표"로 엔진오일 교환비용을 확인하세요.
- 관련 글 더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