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롬 글씨체 변경 가독성 최고 노토 산스 폰트 적용법

by &38^^@& 2021. 10. 13.

구글에서 제작한 오픈 폰트 라이선스인 노토 산스 폰트는 가독성에서 아마도 최고 같습니다.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크롬 브라우저의 기본 글씨체로 변경하여 적용하는 방법과 세리프체와 산스-세리프체에 차이점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독성 좋은 글꼴 추가

구글 노토 산스 폰트(Noto Sans)

구글이 만든 가독성 좋은 글꼴의 끝판왕 노토 산스 폰트(Noto Sans Korean)가 정말 가독성이 좋습니다. 글자의 두께 변경도 자유롭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 사용성도 최고입니다. 그리고 100% 기업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쓰기 시스템은 한국어 한자, 한글, 라틴어, 일본어 가타카나, 히라가나, 이모티콘, 그리스어, 중국어가 지원됩니다.

 

 

Open Font License에 따라 사용이 허가됩니다. 인쇄물 또는 디지털, 상업 또는 기타의 제품 및 프로젝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노토 산스 폰트 추가하기

 1. 구글 폰트 사이트 fonts.google.com

 2. [ 다운로드 패밀리 ]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기

 

노토산스
노토산스

 

 3. 다운로드한 파일 압축 풀기

 4. [ 윈도 설정 ]에서 [ 개인 설정 ] >> [ 글꼴 ] 선택

 5. 다운로드한 글꼴 파일 [ NotoSansKR-Black.otf 등 5개 파일 ]을 글꼴 추가

 6. 마우스로 글꼴 파일을 "설치하려면 끌어서 놓기"부분으로 가져가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글꼴추가
글꼴추가

 

 

사진을 보시면 설치가 되었습니다. "Noto Sans KR 5 글꼴"이라고 나타납니다.

이제 이 글꼴을 크롬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B. 크롬 기본 글씨체 변경

 1. 크롬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 a. 점 세 개 ] 클릭 >> 아래 [ 설정 ] 클릭

 

글꼴변경
글꼴변경

 

 2. 설정에서 [ b. 모양 ] 클릭

 3. 아래 [ 글꼴 맞춤 설정 ] 클릭

  • 크롬의 세부 메뉴 항목이 업데이트 때마다 변경됩니다. 설정 검색에서 " 글꼴 맞춤"을 검색하면 바로가기됩니다.

 

글꼴변경-적용
글꼴변경 적용

 

 4. "표준 글꼴"의 항목을 클릭하여 변경합니다.

  • 항목을 클릭하여 "no"라고 글자를 입력하면 no로 시작하는 글꼴 부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Noto Sans를 선택하거나 맑은 고딕(Magun Gothic)을 선택하세요.

 5. 크롬은 기본적으로 변경이 자동 저장되며 확인이나 저장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Serif 폰트란

세리프 글꼴(폰트)은 세리프체라 하며 아래 사진의 오른쪽 글꼴처럼 글자의 끝부분에 꼬리처럼 돌출된 형태가 있는 글꼴을 의미합니다. 신문, 서적 등 전통적인 인쇄물에 사용되며, 영문 사용 시 지정한 폰트가 적용이 됩니다.

 

세리프
세리프

 

Sans-serif 폰트란

Sans는 프랑스어로 없다를 의미하며 꼬리의 돌출이 없는 형태의 글꼴을 의미합니다. 산세리프체를 가독성이 좋고 더 깨끗하다고 생각하여 잡지와 많은 인쇄물에 사용됩니다. 역시 영문 사용 시 지정한 폰트가 적용이 됩니다.

 

[ 인기글 : 서울 카페 매출 순위와 수익률 계산 방법
서울 지역의 평균 카페 매출액이 높은 지역 상위 5개 지역의 상권 정보와 매출액 정보입니다. 그리고 카페 투자 비용과 수익률 계산 방법 예시 정보로 카페 창업에 참고하세요.]

 

크롬 브라우저 기본 글씨체 변경 방법과 가독성 최고인 노토 산스 폰트의 다운로드 폰트 적용 법 설명입니다.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설명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중 '주의 요함'이 뜨는 HTTP사이트에 접속하려고 하면 '보안 연결'을 제한하려는 오류가 발생하네요. 오류가 아닌 보호와 방어 겠지만 특정 사이트 연결에 제한을 하니 접속

ksmb.tistory.com

 

 

크롬 비밀번호 자동완성 끄기, 자동로그인 끄고 삭제하기

크롬 브라우저 비밀번호 자동완성 기능 끄기와 자동 로그인 끄고 비밀번호 삭제하기. 인터넷 웹사이트 로그인 시, 로그인한 자료를 기록하여 다음에 방문 시 자동으로 로그인해주는 기능이 편

ksmb.tistory.com

 

 

캐럴 킹 You've Got a Friend 친구란(가사 해석)

1972년 그래미 올해의 노래상 캐럴 킹의 You've Got a Friend의 가사와 해석입니다. 음악은 인간에게 허락된 궁극의 치유제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친구"란 단어는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던 다른 언어

ksm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