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롬 HTTP 보안 연결 제한 오류 해결 방법 설명

by &38^^@& 2021. 8. 16.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 중 '주의 요함'이 뜨는 HTTP사이트에 접속하려고 하면 '보안 연결'을 제한하려는 오류가 발생하네요. 오류가 아닌 보호와 방어 겠지만 특정 사이트 연결에 제한을 하니 접속 문제의 해결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크롬 사이트 연결 제한

공유기 IP TIME을 사용 중인데 외부 IP주소변경을 하려고 사이트 [ 192.168.0.1 ]을 접속을 시도했더니 먹통이 됩니다. 일주일 전에는 문제없었는데 'HTTP'사이트에 대해 이렇게 접속을 막고 있습니다.

주의 요함 :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PS)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HTTPS ] 사이트는 주소 줄에 '자물쇠'가 표시되며 보안이 적용 중이지만 오래된 웹사이트는 { HTTP ] 사이트는 보안 위 취약한데 우리 같은 사용자가 어떻게 조치할 수는 없습니다.

 

 

크롬보안접속해제
크롬보안접속해제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 안되어 마이크로소프트 에지로 연결해서 IP 주소를 변경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이트 연결 제한 해제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점 세 개" [ 크롬 맞춤 설정 및 제어 ]를 클릭합니다.

2. 아래 [ 설정 ]을 클릭합니다.

 

크롬보안접속해제1
크롬보안접속해제1

 

3. [ ① 개인정보 및 보안 ]을 클릭합니다.

4. [ 보안 ]을 클릭합니다.

  • 보안의 최근 업데이터 된 [ 세이프 브라우징 ]의 보호 모드가 작동하였는 것 같습니다.
향상된 보호 모드
위험한 웹사이트, 다운로드 항목 및 확장 프로그램에 더 빠르게 대응하여 선제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비밀번호 유출에 관해 알립니다. Google에 인터넷 사용 기록을 전송해야 합니다.

 

 

크롬-보안접속-해제2
크롬보안접속해제2

 

5. [ ② 표준 보호 모드 ]가 켜져 있습니다. 클릭하여 끄도록 합니다.

  • 이 옵션 조정으론 완벽하게 해결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6. [ ③  보안 DNS 사용 ]을 클릭하여 끄도록 합니다.

 

이제 접속해보니 잘 접속이 됩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다시 설정에서 OFF 한 보안 옵션 두 가지를 다시 켜 놓았습니다.

표준 보호 모드
위험한 웹사이트, 다운로드 항목 및 확장 프로그램에 대응하는 표준 보호 기능입니다,
위험한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를 감지하여 알립니다.

 

세이프 브라우징이 감지하여 알린다고 되어있지 차단한다는 말은 없습니다.

보안 DNS 사용에는 '보안 연결을 통해 웹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라고 되어있는데, 이항목이 차단을 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어둠의 경로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잘 알고 있는 사이트 중 관리가 안되어 HTTPS로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할 때만 잠시 꺼 놓아야 할거 같습니다.

 

이상은 크롬 HTTP 보안을 이유로 연결 제한 오류사항 해결 방법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31way.blogspot.com/2023/06/Innovative-company-ranking.html

 

2023년 세계 가장 혁신적인 기업 순위 50

기업 경영인들이 생각하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순위 50위입니다. 혁신 기업으로 분류한 경영진과 동종업계 경영진, 산업 전반의 다양한 지수, 3년간 총주주 수익률을 고려한 순위로 애

31way.blogspot.com

 

A. IP TIME공유기 외부 IP주소 변경 방법

 

B. 윈도 10 자체 알람 타이머 기능 사용방법

 

C. 크롬 비밀번호 자동완성 끄기, 자동 로그인 끄고 삭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