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포토스케이프 사진으로 gif 만들기 [jpg-움짤]

by &38^^@& 2021. 9. 26.

사진(jpg)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사진(gif) 일명 움짤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X를 이용하면 빠르게 만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단점은 전환 효과를 다양하게 넣을 수 없는 게 아쉽습니다.

 

포토스케이프 gif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X (PhotoScape X)

무료 포토샵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고급 기능을 사용하거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때 프로버전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충분 무료 버전에서 구현됩니다.

 

 

가. 사진으로 GIF 파일 만들기

  • Step 1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합니다.
  • Step 2 [ ① ]  [ GIF 애니메이션 ]을 선택합니다.

 

포토스케이프-gif만들기
포토스케이프 gif

 

  • Step 3 화면 왼쪽에서 필요한 사진을 찾습니다. 미리 디렉터리를 만들어 모아놓으면 편리합니다.
  • Step 4 마우스로 파일을 잡아 화면 중앙으로 옮기면 [ ② ]처럼 상단에 순서대로 정리됩니다.
  • Step 5 순서를 변경하고 싶으면 [ ② ]의 사진을 잡고 좌우로 이동, 순서를 변경합니다.
  • Step 6 해당 파일의 사진 아래 [ ③ ]를 클릭하면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옵션은 사진 아래를 클릭하여 사진마다 개별 설정을 할 수도 있고 화면 오른쪽의 옵션 메뉴에서 한꺼번에 변경할 수 돼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gif옵션
포토스케이프 gif

 

각 옵션은 선택한 것(사진)만 바꾸거나 모두 바꾸거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tep 6 ④ 재생을 눌러 미리 보기 상태에서 ⑤ 표시 시간을 선택합니다. 0.5초를 선택하였습니다.
  • Step 7 ⑥ 전환 효과는 없는 것보다 디졸브를 선택합니다.

 

미리보기를 보시고 아래 옵션을 조정해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④ 재생 옵션 : 재생을 하여 미리보기를 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⑤ 표시 시간 : 0.01 ~ 30초까지 선택한 사진을 표시할 시간을 선택합니다. 

⑥ 전환 효과 : 사진에서 다음 사진으로 변경될 때의 효과를 선택합니다.

전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없음, 위로 전환, 아래로 전환, 왼쪽으로 전환, 오른쪽으로 전환, 디졸브, 줌

 

⑦ 크기(px) :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 지정, 세로 지정, 가로 세로 지정)

⑧ 텍스트 입역 : 텍스트 노출 위치와 글자체, 크기, 글자색, 글자의 외곽선을 선택합니다.

 

인스타 인기 해시태그 모음(PDF 다운)

 

포토스케이프-gif저장
포토스케이프 gif

 

나. 저장하기

  • Step 8 [ Ctrl + S ]를 누르거나 화면 우측 하단의 [ 저장 ]을 클릭하면 저장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진 사이즈  320 x 214와 프레임 수 30 , 파일 용량 1.3MB, 반복(계속)

 

사진 사이즈는 ⑦에서 변경하면 되며 사진 사이즈에 따라 파일크기가 변경됩니다. 즉 파일이 너무 크다 생각되면 이미지 크기를 줄여 주시면 됩니다.

 

파일크기는 ⑦ 사진 사이즈와 ② 사진 개수에 의해 좌우되며, ⑤ 표시 시간 ⑥ 전환 효과에 따라 조금 변합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사용이 불편하다면 사진 사이즈를 변경하시거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gif 움짤 용량 줄이기 ] = gif 파일 용량 줄이기 두가지

움직이는 사진 움짤로 불리는 gif 파일을 만들었는데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화면에 뜨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거나, 네이버에서 20MB 이상은 업로드가 안되니 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gif 파일

ksmb.tistory.com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으로 gif 만들기입니다. (jpg 파일로 움짤 만들기)

[ 관련글 : 카톡 휴대폰 하나에 두 개(계정) 만드는 방법
한 휴대전화에 카카오톡(메신저)을 두 개 만드는 방법으로 계정 두 개 만들어 하나는 업무용, 하나는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듀얼 메신저 설정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전화번호 인증 방법인 가상 전화번호와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 가격, 서비스 비교입니다. ]

 

 

 

 

 

동영상 gif 변환은 동영상 파일로 GIF 움짤 화일 만들기

고화질 동영상이 좋으나 자동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무료 프로그램은 사용 한계가 있으니 지금 이 방법으로

ksm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