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갱년기 불면증 천연 수면제 감태 플로로탄닌

by &38^^@& 2021. 9. 19.

갱년기가 되면 호르몬 분비가 달라지게 되어 불면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몇 번 잠을 실패하면 두려움에 더 불면증에 빠져들게 되는데 갱년기 불면증 천연 수면제 감태와 플로로탄닌 성분에 대해 알아보니 좋은 식품이니 추천합니다.

 

 

갱년기 불면증 

호르몬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불면증은 부족한 호르몬에 대응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쉽게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제 복용은 복용 안 하면 잠을 잘 수없는 상태가 될까 두렵고 몸이 축 쳐지는 부작용이 걱정스럽습니다.

 

 

A. 천연 수면제

 

1. 해조류 감태

감태 속의 폴로로 탄닌이 중추신경계 흥분을 억제하는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하여 수면을 유도하여 편안하게 잠을 자게 된다 합니다. 그리고 신경계를 안정시키니 수면의 깊이나 질도 좋아지고 수면 시간도 충분히 길어진다 합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수면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효능도 입증이 되었습니다. 천연 식품이라 장기 섭취 시의 부작용이 없고 언제라도 중단해도 의전성이 없다고 합니다.

 

  • 섭취 방법은 건조 분말 제품을 구입하여 하루 한번 드시면 되는데,
  • 드신 분들의 리뷰를 보니 50%는 즉시 효과를 보셨고
  • 30%는 몇 주를 복용하여야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 그리고 10 ~20%는 효과가 작고 체질과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 김과 같은 식품 형태에서부터 성분을 추출한 알약 형태까지 다양합니다.

바다 감태는 미역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갈색빛을 띠고 제주바다에 주로 서식하며 인위적인 채취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 후코이단과 플로로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슘, 칼륨도 많으며 항산화 효과가 강하다고 알려졌습니다.

 

후코이단은 끈 쩍 끈적한 점질 구조의 황산 염화한 다당류로 고미 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갈조류에 유연성을 부여하여 격렬한 조수의 흐름으로부터 해조류를 스스로 보호하며 식품의 첨가제로 사용됩니다.
플로로탄닌은 해조류 중 갈조류가 생성하며 감태, 대황, 모자반, 패 등에서 많은 성분이 확인되었습니다.

 

 

2. 플로로탄닌 효과

  • 호흡곤란, 천명, 기침이 반복되는 호흡기 감염, 수술 후 자가호흡이 불안정한 환자에 효과적. (2018년 사이언스)
  • 항염증 및 항 알레르기 활성 등 염증 억제 활성화에 주요 물질. (2018년 사이언스)
  • 중추신경계 '가바형 벤조 다이아 제핀'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수면을 유도에 성공 (2011년 동아사이언스)

 

 

갱년기 뱃살 안빠지는 4가지 이유와 해결책

갱년기가 되면 똑같은 일상을 보내고 똑같은 식사량을 유지해도 뱃살이 증가하고 지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갱년기 뱃살 안 빠지는 4가지 이유와 해결책입니다. 놀라운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ksmb.tistory.com

 

B. 불면증에 좋은 식품

 

1. 바나나

바나나는 근육 이완제 역할을 하는 칼륨과 칼슘, 수면호르몬 멜라토닌 합성에 필수 성분인 비타민 B6가 있습니다. 

 

2. 상추

예로부터 상추가 잠을 부른다고 하는데 락투 카리 움이 있어 강한 쓴맛을 내며 마음을 진정시키고 최면 효과가 있다 합니다.

 

3. 참치

참치, 연어, 광어 같은 생선은 멜라토닌 생성에 좋은 비타민 B6가 많으며, 잠을 유도하는 필수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풍부합니다. 저녁 식사에 드시면 소화를 통해 2시간 후 효과를 발휘하여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숙면
숙면

 

C. 불면증 해소 방법

 

1. 불면증 두려움

잠이 들지 못할까 두려워하는 마음 때문에 불면증이 지속되는 예가 많습니다. 잠을 못 자도 된다는 마음으로 누워서 쉬고 있다고 편안하게 생각합니다.

 

2. 규칙적인 생활

아침에 몇 시에 일어나기 위해 일찍 자야 한다는 마음은 잘못입니다. 몇 시에 자던, 전혀 자지 못했던, 무조건 정한 시간에 일어나면 처음에 힘들지만 불면증이 좋아집니다.

 

3. 아침 햇볕

호르몬 이상으로 신체리듬이 깨진 상태이니, 아침에 일어나 햇볕을 받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침 햇볕을 받은 후 약 14시간이 지나면 수면 호르몬이 촉진되니 아침 햇볕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 원인극복 ]

갱년기 호르몬 변화는 불면증이라는 증상이 쉽게 생긴다고 합니다.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과 원인을 파악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본 자료는 전문의사, 한의사, 그리고 정

ksmb.tistory.com

 

4. 카페인 피하기

알코올을 중간에 잠을 깨게 하니 피하여야 하며, 카페인은 깊은 잠을 방해하고 신경 안정에 좋지 않으니 저녁에는 피하여야 합니다.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감태와 식품들 그리고 플로로탄닌의 효능에 대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 인기글 : 배우자의 외도에 대한 남녀 생각 차이
외도에 대한 남녀 간의 생각 차이와 여자가 생각하는 외도 기준, 남자가 생각하는 외도 기준, 재판에서의 외도 기준과의 차이점입니다. 외도하는 사람들의 습관과 이유, 외도가 많이 생겨나는 장소(이유), 배우자의 외도 신호, 여자 신호, 남자 신호, 이혼 후 후회하는 이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

 

 

 

 

기미 잡티 집에서 없애는 방법 (레몬스킨,양파즙등)

햇볕을 보거나 다른 요인으로 생긴 기미 잡티 집에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레몬 스킨 토너를 만드는 방법, 양파즙을 이용하여 피부에 영향과 피부 진정, 미백효과를 주는 여러 가지 민간요법입

ksmb.tistory.com

 

댓글